본문 바로가기

바르셀로나 가우디 투어하고 여기 가세요!! 여행 후기 & Tip 공유

Derrick 발행일 : 2023-12-12
728x90
반응형

 

바르셀로나에 가시면 가우디투어는 필수죠?! 가우디 투어하고 갈만한 곳 3곳을 정리했어요😃 갈 곳들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시라면, 아래 정리한 3곳은 꼭 가는 걸 추천합니다 : )
마지막엔 바르셀로나를 두고 오랜 갈등이 진행중인 '스페인 vs 카탈루냐'에 대해 알아야 할 상식도 공유했으니깐 여행 가기 전에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가우티 투어하고 여기는 안에 꼭 가세요!
바르셀로나 가야할 곳 3곳  & Tip 정리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내부 ]

 

1.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Sagrada Familia) 내부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외관 ]

 

1) 예약하기

[ 온라인 예매 사이트 ]

 

바르셀로나 가우디투어를 하시다보면, 실내는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 하는 곳들이 많아서 다 들어가기에는 부담이 될 수 있어요ㅜㅜ 까사 밀라.. 바뜨요.. 한번 들어가는데 20~30유로라니... (┬┬﹏┬┬) 그래도 꼭 실내를 들어가라고 추천하고 싶은 곳은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입니다!

 

당일이나 바르셀로나 가서 예약하면 원하는 시간대에 자리가 없을 수 있어서 꼭 사전에 티켓 예매를 하시고 가는걸 추천해요! 예약은 어플(Sagrada Familia) 혹은 홈페이지(https://sagradafamilia.org/en/tickets) 를 통해 하실 수 있어요 : )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홈페이지 (티켓 구매)

https://sagradafamilia.org/en/tickets

 

Choose your visit - Sagrada Familia

YOUR PRIVACY MATTERS We use our own and third-party cookies to improve this website, as well as collect and analyze access data. By clicking on 'OK' you accept the use of your data for these purposes. You can modify this consent whenever you wish.

sagradafamilia.org

 

 

그리고 예약하고 e-티켓을 프린트해서 가셔도 좋지만, 어플을 설치해서 티켓을 저장하고 현장 입구에서 QR코드로 찍고 들어가도 편리하답니다ㅎㅎ

 

2) 오디오 투어

[  Sagrada Familia 어플 ]

 

e-티켓에서 오디오투어가 함께 예매하셨다면, 현장에서 위의 사진처럼 오디오 단말기를 지급받을 수 있어요. 영어뿐 아니라 한국말까지 지원되니깐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ㅎㅎ 오디오 어플에 여러 숫자에 해당되는 스팟에 도착해서 클릭하시면 해설이 나오는데 꽤 괜찮았어요~ 심지어 어플을 통해서 AR모드로 설명 듣는 것도 있습니다😮 유선 이어폰은 지참 필수!

 

3) 성당 내부

[ 성당 내부 사진 ]

 

성당 내부가 정말 이뻐요🤩 사실 저는 종교인이 아니기에 성당을 많이 가보진 않았지만, 여기 실내 들어가면 스테인리 창 안으로 들어오는 빛이 정말 너무 이쁩니다. 어떤 분들은 "빛만으로도 경이롭다..."라고 하시는데 무슨 말인지 알 것 같아요ㅋㅋㅋ 성당 내부는 꼭 가보세요~ 천고도 굉장히 높고 하나하나가 모두 의미가 있었어요

 

역광을 이용한 사진 한 컷도 찍 ㅎㅎ 사진에는 안 담겼지만 의자도 많이 배치되어있어서 좀 쉬다가 구경해도 좋을 것 같아요~ 기도를 하시는 분들도 간혹 보이기도 합니다 

 

 

[ 성당 내부 영상 ]

 

영상이나 사진으로는 거의 못 담겠더라고요. 뭐랄까. 빛은 강하면서 은은하게 들어오는듯 한데 보고 있으면 눈이 막 부시지는 않는 따뜻한 빛이였네요ㅎㅎ

 

2. 피카소 미술관(Museu Picasso)

[ 피카소 미술관 ]

 

예술작품에 관심이 많이 없어도 꼭 가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피카소 미술관(Museu Picasso de Barcelona)'입니다ㅎㅎ 스페인이 낳은 거물, 입체주의의 창시자 거장 피카소의 어릴적 초기작품까지 볼 수 있어서 인상깊었어요👍 영업시간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하지만, 5시 언저리에 가면 이미 입장마감될 수도 있으니깐 일찍 여유롭게 가시는게 좋아요~ 저는 갔다가 줄도 길어서 다음날에 다시 갔어요😢

 

목요일 17시~19시는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온라인에서 티켓 예매를 해야돼요! 아니면 인당 15유로 정도 하고 오디오가이드도 있으니깐 할때 같이 해도 나쁘지 않아요ㅋㅋ 2시간동안 잉글리쉬 리스닝 평가하는줄.. ㅎ

 

[ Pablo Picasso의 아버지 / Clutadella Park ]

 

이 그림을 그렸을 당시 피카소는 불과 10대 시절.. 나는 축구하면서 뛰어놀기 바빴던거 같은데ㅋㅋㅋ 피카소의 아버지도 유명한 화가죠, 호세 루이스 블라스코(Jose Ruiz Blasco).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어릴때부터 천재소리를 듣던 피카소는 주변에 있는 인물, 사물, 풍경화를 주로 그렸다고 합니다

 

 

[ 파블로 피카소의 초기작 - '과학과 자선' ]

 

피카소의 초기작 중 인상깊었던 작품은 '과학과 자선'. 그가 15세때 완성했다는 이 유화는 침대에 누운 병자를 중심으로 왼쪽에는 의사, 오른쪽에는 수녀가 있어요. 사실주의적 화풍으로 그려진 이 그림에서 비쩍 마른 여성(병자)에게 내민 두 손은 당시 '의학'과 '자선'으로 삶의 질곡을 나타내고자 했다고 합니다. 어릴적부터 구도와 색채까지 완벽했던.. 실제 작품을 보면 정말인가 싶을 정도로 천재가 그린 그림 같네요😐

 

피카소는 스페인의 최고 명문 미술학교를 다녔지만, 스스로 배울 것이 없다고 느껴 수업에 가지 않고 옛 거장의 그림을 배끼면서 그림 실력을 키워나갔다고 합니다.. ㅎㅎ

 

[ 피카소 시녀들(Las Meninas, 1957) ]

 

이 작품은 벨라스케스의 '시녀들' 작품을 모티브로 그려진 작품입니다. 어릴때부터 화가의 자질이 남달랐던 피카소는 10대 시절에 본 벨라스케스의 '시녀들'에 큰 감명을 받게 되고 수많은 모작을 제작하다가 77세의 나이에 위의 작품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

작품을 보면 그림의 좌측에 자리잡은 '벨라스케스'를 사뭇 정성을 들여 아주 섬세하게 묘사하고 우측으로 갈수록 묘사가 단순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색상의 쓰임 또한 그를 묘사할때는 많은 조각으로 쪼개였지만, 우측에 강아지와 난쟁이를 그릴 때는 세상 단조하고 무미건조하게 보이네요ㅋㅋㅋ

 

3. 몬주익 성 (Castell de Montjuic) - 케이블카

[ 몬주익 성 케이블카 줄 서는 모습 ]

 

마지막으로 '몬주익 성(Castell de Montjuic)'은 꼭 보고 오세요! 가야할 곳으로 알고는 있었는데 고딕지구나 중심가에서 꽤나 거리가 되서 고민한 끝에 택시타고 가본 곳😎 케이블카 타고 바르세로나를 다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바르셀로나에서는 역사적인 곳이라 또 기억에 남네요

 

언덕 위의 요새이자 옛 감옥으로, 올라가면 군사 박물관도 구경할 수 있고 외곽에서 도시 전망을 다 볼 수 있어요

 

 

[ 케이블카 지도 ]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밤에 보면 더 이쁠 것 같지만 치한이 그렇게 좋지 않다고 해서 낮에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ㅎㅎ 케이블카는 왕복으로 하셔도 좋지만, 날씨가 좋다면 편도로 올라가고 걸어서 내려오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몬주익 관람 및 운영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 몬주익성 공식 홈페이지

https://ajuntament.barcelona.cat/castelldemontjuic/ca

 

Castell de Montjuïc

Tiler Gab presenta "My kingdom for a Light", una intervenció artística que inclou les seves noves obres. Ten Untold Stories i Untitled Colors seran exposades a les casernes del Castell de Montjuïc. L'intervenció està comissariada pel MIRA Festival i r

ajuntament.barcelona.cat

 

[ 케이블에서 바라본 경치 ]

 

케이블카 타고 올라는 데 '타길 잘했다..' 오르막길이 그렇게 힘들어보이진 않지만 경치보면서 올라가는데 전경이 너무 너무 좋네요. 멀리서 사그라다 파밀리아도 보입니다 : )

 

[ 몬주익 성 입구 ]

 

'몬주익'의 의미는 '유태인의 언덕'이라고 해요. 과거 수많은 유태인들이 강압과 핍박을 받고 심지어 처형까지 되었던 장소가 바로 여기 몬주익 성이였다고 합니다. 땅을 파보면 수많은 해골이 나올 정도로 희생된 이들이 많아서 '눈물의 언덕'이라고 불릴 정도로 사연이 많은 장소라고 해요😥

 

[ 몬주익 성 외곽 ]

 

몬주익 성에 들어가면 안쪽에는 넓은 광장과 식당이 있고 외곽에는 걷기 좋게 되어있어요! 과거에 썼던 대포들도 있고 사진찍고 구경하기에 좋아요ㅎㅎ

 

[ 바르셀로나 도시 전망 ]

 

# 바르셀로나, 스페인 vs 카탈루냐

1) 카탈루냐?

스페인의 동쪽 해안 도시인 바르셀로나는 카탈루냐에 속한 지역이예요

카탈루냐는 현재 스페인에 존속되어있으나 스페인의 중심지이자 수도인 마드리드가 위치한 카스티야 지역과는 다른 문화와 가치관 등의 갈등이 있어왔고, 20세기 초부터 분리주의가 부상하여 '카탈루냐 독립운동'이 진행되었습니다. 

2014년, 2017년 카탈루냐 독립 국민투표에서 찬성율이 91% 이상에 이르기도 했다고 하네요. 카탈루냐 정부는 카탈루냐 독립선언을 통해 카탈루냐 공화국을 선포하기도 했으나, 스페인 정부는 이를 승인 받지 않은 불법적 선거로 인지하고 독립선언을 무효화하기도 했어요. 실제로 투표함을 뺏고, 투표하는 시민들을 폭행하기까지 했다고 하는데 그럴수록 시위는 더욱 거세졌다고 합니다. 

카탈루냐 독립운동은 이처럼 계속 되어왔지만, 특히 프랑코(스페인 전 통치자) 정권 시절부터 탄압이 계속되었습니다. 그래서 카탈루냐 독립세력 사면 논란이나 각종 시위들이 여전히 반발하고 있고 종종 뉴스로도 접할 수 있어요. 아 물론 여행할 때는 크게 위험하지는 않습니다ㅎㅎ

 

[ 카탈루냐 분리독립 시위 ]

 

2) 카탈루냐는 왜 스페인으로부터 독립하려는 걸까?

카탈루냐 지역은 스페인의 17개 자치 지역 중, 바르셀로나/헤로나/레리다/타라고나 등 4개의 주가 속해있어요. 스페인의 타지방과 달리 아라곤 왕국의 후예이고, 18세기 초 스페인 펠리페 5세가 이곳을 점렴하면서 스페인에 편입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탈루냐 사람들은 주변 지역과 가치관과 문화/언어가 달라서 늘 독립을 원해왔다고 한다고 해요.

 

 

3) 카탈루냐가 독립하면 스페인에 위기가 온다..?

카탈루냐의 면적은 스페인의 10%, 인구는 전체 인구 중 16%에 불과하지만 국내총생산(GDP)은 무려 대략 20%에 육박하다고 해요😶 심지어 2008년 금융위기로 스페인 경제가 어려워졌을 때, 스페인 정부는 카탈루냐에서 세금을 걷어서 빈곤한 타지방을 도와주기도 했다고 하는데... 물론 이후 카탈루냐인들의 독립 열망을 더 자극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