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주카페) 로컬커피, 공주 교동 한옥카페 추천! 분위기맛집!

Derrick 발행일 : 2024-03-11
728x90
반응형

 

공주 한옥 카페 추천! '로컬커피'

 

[ 공주 로컬커피 외관 모습 ]

 

 

- 주소 -

충남 공주시 용당길 55-7 (교동 185)

- 내방역 6번 출구 보도 100미터 이내 -

 

- 영업시간 -

매주 월요일 휴무

화~토 (12:00 ~ 21:00)

일 (12:00 ~ 18:00)

 

- 주차 -

전용 주차장(교동 193번지) 있음

자리 없을 경우, 로컬파스타 뒷편에 주차 가능!

연휴때는 주차 자리가 협소할 수 있어요~

 

- 메뉴 -

기본 커피메뉴

+공주알밤라떼

+타르트(초코슈, 옥수수, 밤)

+모찌(딸기, 귤)

+밤 크림브륄

 

[ 들어가는 안내 표지판 ]

 

들어가는 입구쪽에 'Local coffee'로 가는 안내 표지판이 있어서 따라 들어가면 돼요~ 차는 못 들어갑니다^^

 

[ 카페 안쪽 마당 ]

 

안쪽에 마당이 있고 한옥이 정말 예쁘더라고요.(●'◡'●) 하나하나가 감성있었고 웨이팅이 조금 있어서 5~10분(?!) 정도 기다렸던거 같아요ㅋㅋㅋ 카페가 생각보다 그렇게 크지는 않아서 안에 자리를 먼저 맞고나서 밖에 구경하는걸 추천해요~

 

 

[ LP판 / 테이블 모습 ]

 

인상적이였던 부분.. LP판 전시...ㅎㅎ 들어가자마자 들리는 Chet Baker의 'i fall in love easily'.. 명곡을 틀어놓고 계시네요.👍 스피커는 하만카돈. 음악부터 안쪽의 원목 인테리어까지 정말 잘 어울리고 제 스타일이였네요ㅋㅋㅋ 창가자리에서 조용히 책 읽기도 좋았던 : )

 

[ 메뉴판 ]

 

공주에 밤이 유명하죠ㅎㅎ 밤이 들어간 음료가 많이 있었고 한참 고민 끝에 공주밤라떼랑 밤 크림브륄레.. 그리고 카페라떼로 주문!

 

 

[ 딸기 모찌...? ]

 

디저트도 맛있어보이는게 많았고, 밤 타르트를 먹어보고 싶었지만.. 이미 품절.. ㅜ

 

 

[ 원목 테이블의자 / 화분 ]

 

창틀부터 내부 기둥, 테이블, 천장까지 한옥스타일로 인테리어에서 더 감성있었어요ㅎㅎ 그리고 화장실에도 화초까지.. 현대식 관리 잘 된 한옥 느낌이랄까?

 

[ 커피와 디저트 ]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한참 기다린 후에.. 드디어 영접한 밤 크림브륄레와 밤라떼😎 저 항아리에 든게 밤 크림브륄레인데 뚜껑 열자마자 연기 나는거 보이죠? 아재 감성 다됐나ㅋㅋㅋㅋ '오~~~' 하면서 좋아하던 나ㅋㅋㅋㅋ 저 작은 항아리 귀여워서 우리도 사자면서

 

[ 공주알밤라떼와 밤크림브륄레(왼쪽) / 카페라떼(오른쪽) ]

 

밤라떼는 크림부분에 밤향과 맛이 은은하게 느껴지면서 생각보다 조금 단? 라떼였고, 밤 크림브륄레는 설탕토치한 거는 일반 크림브륄레랑 똑같은거 같은데 안에 크림이 밤맛이 진하게 나는데 맛있네요 :) 가보시면 한번 드셔보는걸 추천해요✌

 

[ 한옥에 힙한 감성표지 ]

 

나가는 길에 힙로컬 느낌 물씬나는 표지~

 

[ 매장 입구 ]

 

공주에 잠시 일정 있으시면 '로컬커피' 방문 추천드려요~ 매장 안 분위기도 잔잔하고 잠시 쉬어가기 좋을 것 같아요ㅎㅎ 명절이나 긴 연휴때마다 공주 맛집과 카페 탐방 다니는 맛이 있네요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