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수] 꼭 가야 할 오션뷰 카페 & 숨겨진 맛집 베스트 Top 5

Derrick 발행일 : 2022-08-16
728x90
반응형

여수가면 꼭 가야 할 카페랑 맛집 베스트 Top 5를 공유해요!

이중 하도 유명해서 아시는 곳들도 있겠지만, 오션뷰가 너무 괜찮아서 선별한 곳들!

여수여행 가시는 분들은 보시고 여행코스에 참고하면서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1. 낭만카페

 첫번째는 낭만카페! 인스타에 "여수카페"라고만 검색해도 많이 등장하는 카페 중 하나!

옥상에는 포토존이 있어서 연인/가족/친구분들과 함께 가서 사진 남기기도 괜찮은 곳!

 

 그런데 성수기에는 마땅히 주차할 곳이 많지는 않아서 갓길에 주차하는 경우도 있으니깐 유의하세요!

대부분 많은 자리가 바다가 보이는 쪽이고 건물 통째로 카페라서 여유있게 자리 잡으실 수 있었어요😊

 

[ 낭만카페 입구사진이랑 메뉴판 ]

 메뉴에는 카페이름을 딴 '낭만' ~ 커피들이 많아요. Non-카페인 커피들도 있어서 다양하게 즐길 수도 있고

저는 시그니쳐 칵테일 2잔을 시켰네요😎. 아래 사진에서 왼쪽이 선셋 로맨스, 오른쪽이 여수 푸른 바다!

 

[ 선셋 로맨스(왼), 여수 푸른바다(오) ]
[ 카페 옥상뷰 ]

 방문했을 때가 성수기(7~8월)이여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처음엔 실내 자리에 있다가 옥상에 자리나서 옮겼는데... 대.만.족. 날씨 좋으면 옥상에 가서 오션뷰랑 커피타임 즐기는 걸 추천드려요🤣 옥상자리에 천막이 있어서 생각보다 시원했고 옆에는 포토존이라 뷰도 굉장히 좋아요 : )

 

[ 옥상에 자리잡고 영상 하나~ ]

 

2. 모이핀

 두번째는 모이핀!  정말 살면서 가본 카페 중... 가장 컸던거 같아요

통유리 너머로 바다가 보여서 뷰도 괜찮고, 햇살도 잘 들어와요. 그런데.. 너무 뜨거울때는 자리도 뜨겁다는 거.. ㅎ

뷰가 예뻐서 그런지 사진 찍는 분들이 대부분이였어요~ 야외랑 실내에도 다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자녀분들이랑 방문하기도 추천드려요!

 

 아침 일찍 출발해서 오픈한지 10분 뒤에 도착했는데도 사람들이 은근 많았아요. 주차공간도 굉장히 넓어서 걱정할 거리가 없었던 건 너무 좋고~

 

[ 모이핀 디저트들과 메뉴판 ]

 예쁘게 생긴 케이크들.. 아침이라 난 커피가 땡겨.. 아 그런데 난 청귤스무디도 마시고 싶긴해.

메뉴는 클릭해서 보면 더 크게 확대해서 볼 수 있어요~

 

[ 음료랑 케잌(왼), 자리에서 봤던 오션뷰 ] 

 

 뭘 주문했더라... 아마도 휘바비엔나랑 제주청귤 스무디 그리고 당근케잌을 시켰을꺼야ㅎㅎ

지금봐도 저렇게 시켰을거 같아서ㅋㅋㅋㅋ 오른쪽 오션사진에 보면 아래 흰색 사각형...?! 저건 야외 테라스에서 마실 수 있는 자리예요! 날씨가 너무 더워서.. 실내로 왔지만, 파라솔 같은거라도 있으면 나가서 자리잡기도 좋을 것 같아요

 

[ 치유의 숲 ]

 방문했을 시기에는 더 높은 지대에 모이핀 스카이공사가 진행중이였어요. 이거보다 더 커지면.. 너무 대규모아닌가?

그리고 새롭게 느껴지고 신선했던건 마치 갤러리처럼 꾸며놔서 더 인상적이였네요. 테마는 '치유의 숲'.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온 이들을 위한 몽환적인 분위기의 숲을 자아냄으로써 치유의 공간....? 

쇼파도 만들어주지. 잠 좀 자게... ㅎ

 

3. 갤러리안 안 

 세번째는 갤러리안(GallerYan) !!!

솔직히 말해서 여수여행 다니면서 꼭 갈려고 저장했던 곳은 아니였고, 짚라인 탈려고 기다릴겸 들린 카페였는데

너무 괜찮았다. 잔잔한 호수(?!)뷰랑 소소한 포토존 그리고 무엇보다... 편한 의자! 의자가 쇼파는 아닌데 쿠션같은거를 자리마다 배치해주셔서 정말 편했다는거👍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인거 같아서 그런지 사람들은 많지 않았는데, 오히려 사람 별로 없고 잔잔하게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완전 강추! 포토존들도 너무 괜찮게 꾸며놓고 아래에는 더 편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했다.

연인들이 오셔서 의자에 나란히 앉아서 사진 찍거나?! 여성분 사진 찍어주는 사람들도 종종 보이고~ 좋았다.

 

[ 갤리리안 야외뷰 ]

 위에 사진은 카페 바깥 테라스처럼 되어있는 공간! 뷰가 너무 예뻐서 사진 찍기 너무 괜찮다

 

[ 아이스크림 / 커피 ]

 

 돌산 스페셜 아이스크림...? 이라길래 시킬까 말까 고민하다가 결국 아아

 

 

 카페 내 여러 포토존들도 있고 뷰도 좋고 나름 조용한 분위기도 연출해서 굉장히 좋았다. 재방문👍

 햇살도 잘 들어오고 뭔가 연인분들이 오기 굉장히 좋을 듯한? 그런 카페

 

4. 노브마치 (오픈샌드위치 & 브런치)

 여사님이 오픈샌드위치랑 브런치가 드시고 싶다고 하셔서 오픈런해서 방문했던 이곳! 노브마치

 사실 여수맛집하면 회.. 민어회 / 게장 등등 떠올려서 많이 먹곤 했는데 이번엔 브런치맛집!

 

[ 매장 입구 ]

 

 매장 입구에 빨간 리본으로 예쁘게 되어있어서 한눈에 알아봤다

 아. 주차장은 마땅히 없어서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을 이용했다! 성수기에는 줄을 설 정도로 공영주차장이 만차라

 그럴땐 주말에 스~윽 길가에 주차하거나 다른 주차장을 미리 알아보는 걸 추천! 여수는 정말 주차장 전쟁...

 

[ 오픈샌드위치 & 크림뇨끼 그리고 내부 인테리어 ]

 

 샌드위치랑 크림뇨끼 그리고 에이드까지. 정말 맛있게 먹었다😍

 살면서 먹어본 크림뇨끼 중 이게 제일 맛있더라. 서울와서도 뇨끼 먹으러 다니고 있고~

 브런치로 맛집을 찾는 분들이 있다면, 노브마치 강추드립니다👍

 

5. 골목집

 그래도 여수에 왔는데 양념게장/간장게장 정도는 한번 먹고 가야지?!

 여수에 있는 게장집들은 물어보면 하나같이 다 맛있고 비슷하다고 해서 우린 골목집 으로 향했다.

 방문 전 후기들을 보니 어머니가 해주는 밥상같은 리뷰들이 많아서 방문했던 이 곳

 

[ 골목집 차림표 ]

 

 다른 게장맛집들도 많았지만, 여기에는 갈치조림 정식... 이 있다는 거?! ㅎㅎ

 평소에 자주 먹어보진 갈치조림이 갑자기 땡겼던 나ㅎㅎ

 

[ 갈치조림 정식 / 게장백반정식 ]

 

 갈치조림정식과 게장백반정식을 시켜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네ㅎㅎ

 조림은 물론 살짝 간이 짠 느낌은 없지않아 있었지만? 맛있게 잘 먹었다.

 그리고 게장백반정식을 시키면 게장이 리필을 많이 해주시니깐 게장맛집을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이 곳 추천👍

 

댓글